누나구렁이/시력회복에 대한 논의

오랜만의 인사 겸 안경목록 기록

구&구 2019. 3. 7. 00:32

 

 

 

아주 오랜만에 인사 드리게 되었다. 내가 근황을 알려야할 의무는 없다. 그러나 기대와 응원을 남겨주시는 몇몇 분들을 보면서 이제 우리 사이의 끈끈한 약속ㅋㅋㅋㅋ같은 게 생긴 것 같다. 나는 몇개월에 한번이라도 시력회복이 진행중이라는 생존인증을 해야한다.ㅋㅋㅋㅋㅋㅋ그런 의미에서 최근에 글 남겨주신 박쥐지님 사랑합니다. ㅋㅋㅋㅋㅋ

 

종종 따뜻함보다 냉랭함을 느낄 때가 있다. 아마 "그것 봐. 결국 안되서 포기했지? 시력은 좋아질 수가 없다니까?" 하는 마음으로 나를 비난하고 싶어서일 것이다. 그분들 약 오르시겠지만 난 여전히 전보다 좋아진 눈으로 잘 지내고 있다.

 

 

 

일단 결과보고만 요약해서 하자면

- 지난 18년 5월과 비교하여 판타스틱하게 시력이 좋아지진 않았다.

- 그러나 노트북 작업용 저도수 안경을 새로 살 정도의 변화가 있었다. 

- 최근 근시가 많이 좋아진 것이 느껴지고 난시가 엄청 내 발목을 잡는단 걸 느낀다.

 

 

 

그러나 나의 노력을 너무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셨으면 하는 것이ㅜㅜ '좋아진 시력을 유지하는 것 자체가 엄청나게 힘들다!'

다이어트 하다가 그만두면 그 상태로 남는 게 아니라 다시 뚱뚱해지는거잖아요? ㅜㅜㅜㅜ 나도 그렇다고요. 훈련을 하면 다시 뚱뚱해지는 걸 막아내는 거고, 거기에 더 고강도 훈련이 가해져야 날씬해지는거라고요 ㅜㅜㅜㅜ

괜히 징징거리기 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3년 전의 안경목록과 지금의 안경목록을 정리하면서 힘을 내기로 한다. 먼저 지금 안경 목록!!

 

(왼쪽부터)

1. 바깥생활용 -4.5디옵터 안경

2. 18년 5월에 샀으나 밟아서 사용불가가 된 -4.0디옵터 안경 (그림임...ㅋㅋㅋㅋ)

3. 노트북 작업용 -3.0디옵터 안경 (오늘 새로 획득)

 

(눈이 잘 보여야할 때 사용하는 콘텍트렌즈)

-6디옵터(유효기간 19년10월) → -5.5디옵터(유효기간 20년12월) → -5.0디옵터(유효기간 22년 2월)

내 콘텍트렌즈의 역사ㅋㅋ

 

 

 

3년 전 작성했던 안경목록

 

2016/01/31 - [누나구렁이/시력회복에 대한 논의] - 시력회복훈련 중 갖고 있는 안경목록(일기)

과 비교하면 더디지만 좋아지고 있습니다! ㅋㅋㅋㅋ

바깥일상생활용 -5.5디옵에서 -4.5디옵으로

집에서 생활, 노트북 작업용으로 -4.5디옵에서 -3.0디옵으로.

 

 

갑작스럽게 그럼 이만. 모두들 건강하시길